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의 정원에 타임(Thyme) : 맛과 유익함, 요리 마법의 교향곡"

by 허브마녀 2024. 2. 2.

소개:

안녕하세요, 정원을 사랑하는 여러분, 그리고 요리 모험가 여러분!

오늘 허브마녀는, 마음 속에 특별한 장소인 마당 텃밭에서,

우리아이들의 웃음이 다양한 허브의 달콤한 향과 어우러지는 향기로운 타임(Thyme)의 마법 같은 세계를

소개하게 되어 즐거움에 가득 차 있습니다.

타임(Thyme)의 무수한 이점과 재배 비밀, 그리고  그 마법을 즐거운 요리로 엮어 여러분의

가족 식사에 약간의 허브 세련미를 더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이 여행에 저와 함께 해주세요.

 

우리집 마당 텃밭에 가득한 타임(Thyme)

The Marvels of Thyme - 향미 이상의 이점을 가진 허브(Herb)

타임 (Thyme) 은 단지 여러분의 정원에 향기로움을 줄 뿐만 아니라 우수한 영양분이 되는 식물입니다.

항산화제가 풍부하고 비타민 C와 A로 가득 찬 타임은 항염증과 면역 증강 특성을 자랑합니다.

어린 아이들을 돌보는 엄마로서, 이 허브를 가까이에 두는 것은 마당 텃밭에 천연 약국이 있는 것과 같습니다. 타임(Thyme) 은 소화를 돕고, 기침을 진정시키며 심지어 기분을 나아지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로 우려서 마시면, 감기 초기 증상과 과민성대장 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우린 물로 가글을 하면 인후염에도 도움을 줍니다.

요리의 영역을 넘어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귀중한 자산이 됩니다.

 

타임(Thyme) 재배 방법 -  풍부한 수확을 위한 정원사의 안내서

이제, 우리의 초점을 이 멋진 식물의 재배로 옮겨봅시다.

물이 잘 빠지는 모래흙에서 자라고 많은 햇빛을 필요로 합니다. 

건조한 것을 좋아하는 식물로 척박하고 배수가 잘 되는 흙에서 자라면 향이 가장 좋습니다.

다년생 식물이기에 한번 심어 놓고 잘 관리하면 번식도 잘 합니다.

 

씨앗을 발아시키거나, 삽목 또는 어린 식물을 구입하여 심어도 좋습니다. 

봄이나 여름에 새로 자란 가지를 잘라 삽목을 하면 쉽게 번식할 수 있습니다.

목질화가 되어가는 줄기를 흙에 묻는 휘묻이 방법도 있습니다.

줄기가 너무 뻣뻣하게 자라 목질화가 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줄기를 솎아줍니다.

 

수많은 종류가 있어 종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연분홍의 꽃을 피우는데 꽃이 피면 잘라주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는 새로운 생장을 촉진하면서도 목질화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아이들에게 한번씩 물도 주게 하고, 수확 할때도 아이들이 가위로 가지를 잘라 채취하게 합니다.이 정도의 작은 행동만으로도 아이들과 함께 식물 키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타임(Thyme)은  다년생 식물로 잘 관리하면 연중 신선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요리할때 수시로 한, 두줄기씩 잘라다가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을 하려면, 꽃이 피기 전에 채취하는 것을 권합니다.

채취한 잎을 건조시키거나 식초 또는 올리브오일에 담가 두어 요리에 활용하시면 됩니다.

정원에서 식탁으로 - 타임(Thyme)이 스며든 요리의 경이로움

이제 정원에서 주방으로 옮겨서, 타임 (Thyme)  요리 실력을 뽐내겠습니다.

허브마녀가 타임(Thyme)의 맛을 보여주는 가장 좋아하는 방법 중 하나는 " 레몬 타임 로스트 치킨" 입니다.

신선한 타임(Thyme)  잎과 다진 마늘, 레몬 제스트, 소금, 후추, 올리브 오일을 섞은 다음, 

치킨에 발라주고, 오븐에 구우면 요리 완성입니다.

오븐용 접시에 미리 양파와 대파, 감자를 썰어 깔아주고 치킨을 올려주면 더 맛있는 요리가 됩니다.

타임(Thyme)향이 가득하면서도 소화를 돕는 성분이 있어 근사한 치킨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허브(Herb)을 올린 로스트 치킨

 

허브마녀네 아이들은 기름에 튀긴 후라이드 치킨도 좋아 하지만,

본인들이 직접 키운 허브(Herb)를 이용하여 요리를 해주면 즐거워하며 더 잘 먹습니다.

 

소금과 레몬,후추 만으로도 로스트 치킨은 가능하겠지만, 타임(Thyme) 을 더하면 화려하고도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어 근사한 교향곡 한 곡을 듣는 거 같습니다.

 

 "로스트 치킨"을 소개했지만,

타임과 여러가지 허브들로 부케(bouquet)를 만들어 치킨스톡(stocks)과 야채를 넣고 수프를 끓여내도

좋습니다.

그냥 야외 바베큐를 할때도 고기위에 올려서 굽기만 해도 쉽게 타임(Thyme)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타임(Thyme) 은 단순한 허브가 아니라 우리의 정원과 부엌에서 다방면에 걸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건강상의 이점부터 우리집 마당 텃밭에서 아이들과 직접 키우고,  요리해 보는 기쁨까지 !!

타임은 진정으로 자연이 제공하는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는 손쉬운 식물입니다.

여러분들도 허브마녀와 함께 작은 텃밭을 이용해 타임 한포기를 직접 키우보며 타임을 이용한 요리로 삶의 활력을 불어 넣어 보면 어떨까요?  

 

꼭 요리를 하지 않더라도,

꽃이 피어난 가지를 잘라 작은 꽃병 꽂아 식탁에 두는 것만으로도 얼마든지 타임(Thyme) 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타임의 연분홍색 작은 꽃은 눈으로 보기에도 좋고 집안에 좋은 향기가 더해집니다.

 

가족과의 식탁이 풍성해 지는 경험을 함께 해보아요 !!